본문 바로가기

tip

[매직 암] - 카메라용 매직 암 활용

728x90

안녕하세요 포토 나길 입니다
어느덧 여름도 지나가네요 추석연휴도 지났고
오늘은 사진 영상 하면서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매직암
활용 팁입니다



네이버 쇼핑, 쿠팡, 11번가 등 인터넷으로 아주 저렴하게 dslr용 매직암을 구매하실수 있어요 관절의 갯수와 나사크기 클렘프 유무 등 형태가 다양하니 꼭 자신이 사용하는 장비에 맞게 구매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간단한 영상촬영 일이 들어오기 시작해서 제가 가지고 있던 페이유 짐벌에 보조 핸들 겸 다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급하게 매직암 하나를 구매했어요


이런식으로 관절의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고 양쪽에 암 끝부분고정도 빨간색 나사를 조이면 양쪽끝부분도 단단하게 같이 고정이 되는 구조입니다


원핸드 짐벌은 보조핸들 없이 촬영하면 손목에 부담이 심해 하나쯤은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영상촬영을 주로 하는게 아닌 저에게 짐벌 악세사리에 크게 투자 할 마음이 없어 약간에 꼼수로 매직암을 활용 했어요 ㅎㅎ


보조핸들을 장착하는 나사사이즈랑 동일해 아주 간편하게 장착이 가능 합니다 각도와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편한 각도로 잡으면 됩니다


보통은 이런식으로 L 플레이트나 케이지에 장착해서 보조모니터나 led 라이트를 장착하는데 사용하는 매직암 입니다


다음에도 촬영에 도움이 되는 팁이 있으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