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데이터관리] 씨게이트 바라쿠다 hdd

728x90

안녕하세요 포토 나길입니다
이번에 하드디스크 하나를 또 다써서 두개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오늘 배송이 왔네요 ㅎㅎ


저는 주로 씨게이트 바라쿠다 2t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더 관리를 외장하드에 할수도 있지만 hdd를 사서쓰는것이 조금도 비용을 절감할수 있어요


포장지에 붙어있는 정품 스티커를 붙여주고 견출지에 하드디스크 넘버를 적고 붙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관케이스에 넣어서 충격이나 먼지 습기에도 안전하게 보관해줍니다
캐논 5d mark3 에서 소니 A7r4로 넘어오면서 사진용량이 많이 커졌어요 그래서 하드디스크도 너무 빠르게 차네요 용량이 적은 서브바디를 하나 구입해서 행사나 간단한 촬영 들은 서브바디로 해야 할거 같습니다
용량이 ㅎㄷㄷ 하네요


보시다시피 벌써 8번 하드디스크 ㅠㅠ 4번은 심지어 4tb인데 다 합치면 18tb인가요? 고화소 바디가 좋기는 하지만 용량이 너무 커서 관리가 힘드네요 ㅋㅋ

728x90